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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게임] 다크소울 시리즈 개발역사 스토리 평가 결론

랜들리 2023. 6. 4. 16:17

다크소울

1. 개발역사

이 시리즈의 기원은 2009년 플레이스테이션 3 전용으로 출시된 From Software의 초기 게임 데몬즈 소울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나중에 다크 소울 시리즈를 정의하게 될 게임플레이 역학과 분위기의 기초를 마련했습니다. 그것의 가혹한 어려움, 복잡한 전투 시스템, 상호 연결된 세계 디자인은 도전적이고 몰입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플레이어들의 관심을 사로잡았습니다. 2011년, 프롬 소프트웨어는 데몬즈 소울의 정신적 계승자인 다크 소울을 출시했습니다. 다크 소울즈는 어둠의 시대 직전의 어둡고 부패하는 세계인 로드런 왕국을 배경으로 한 새로운 줄거리를 소개했습니다. 플레이어는 불멸의 전사 역할을 하며, 첫 번째 불꽃을 다시 점화하고 불의 시대를 연장하기 위한 위험한 여행을 시작합니다. Dark Souls는 분위기 있는 세계, 복잡한 전설, 플레이어의 정확성과 인내를 요구하는 악명 높은 어려운 게임 플레이로 널리 인정을 널리 인정받았습니다.  성공에 이어 프롬 소프트웨어는 2014년 다크 소울 II를 출시했습니다. 다크 소울 2는 드랭글릭이라고 불리는 새로운 주인공과 다른 세계를 소개하면서 이전 작품의 주제와 역학을 확장했습니다. 레벨 디자인과 스토리텔링의 약간의 차이에도 불구하고, 다크 소울 2는 시리즈의 특징적인 도전과 풍부한 지식을 유지했습니다. 2016년, 프롬 소프트웨어는 다크 소울 3을 출시하여 메인 라인 3부작을 마무리했습니다. 다크 소울 3은 플레이어들을 종말 직전의 왕국인 로트릭 왕국으로 돌려보냈습니다. 아센 원으로서 플레이어들은 신더의 영주들을 물리치고 어둠의 시대를 막기 위한 탐구를 시작합니다. 다크 소울 3은 더 빠른 전투, 세련된 멀티 플레이어 시스템, 복잡한 보스 만남을 특징으로 하는 시리즈의 메커니즘의 정점을 제공했습니다. 이 게임의 빠른 속도의 전투, 독특한 무기 변형, 복잡한 지식은 From Software의 호평을 받은 타이틀 사이에서 입지를 굳혔습니다. 다른 개발자들이 도전적이고 분위기 있는 경험을 만들도록 영감을 주면서 게임 산업에 수많은 방식으로 영향을 주었습니다. 또한 전략을 공유하고, 게임의 깊은 지식을 탐색하고, 경험을 향상하기 위한 모드를 만드는 활동적인 커뮤니티를 형성했습니다.

 

 

2. 스토리

다크 소울 시리즈의 이야기는 깊은 지식과 신비감으로 가득 찬 풍부하고 복잡합니다. 그것은 단편적인 서술, 환경적인 스토리텔링, 아이템 설명, 그리고 플레이할 수 없는 캐릭터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전달됩니다. 게임이 일반적인 틀을 제공하는 동안, 많은 지식이 해석의 여지가 있어 플레이어들이 세계의 역사와 사건을 하나로 묶을 수 있습니다. 다크 소울 시리즈의 이야기에 대한 광범위한 개요는 다음과 같습니다:다크 소울은 어둠의 시대 직전의 썩어가는 왕국 로드란 왕국에서 일어납니다. 세계는 쇠퇴의 상태에 있으며, 로드로 알려진 강력한 존재들은 불의 시대를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세상의 빛과 생명의 근원인 '첫 불꽃'이 사그라들고, 사그라들면서 어둠의 시대, 즉 인간의 시대가 다가옵니다. 죽지 않은 주인공은 첫 불꽃을 다시 점화하고 불의 시대를 연장하기 위한 위험한 여행을 시작합니다. 그 과정에서, 그들은 세계의 역사와 그들 자신의 개인적인 탐구의 단편을 제공하는 도움이 되는 다양한 등장인물들을 만나게 됩니다. 그 이야기는 주기, 운명, 그리고 인류 내부에 내재된 어둠에 대한 주제를 탐구합니다. 끊임없이 풀리는 세상에서 삶과 죽음, 질서를 유지하기 위한 투쟁의 본질을 파헤칩니다. 플레이어는 왕국들의 흥망성쇠, 고대 영웅들과 악당들의 행적, 그리고 세상을 형성하는 강력한 영혼들을 조작한 결과들을 밝혀내며 세계의 과거의 미스터리를 풀어냅니다. 다크 소울 2는 영원한 생명을 저주받은 언데드인 "저주의 베어러"의 형태로 새로운 주인공을 소개합니다.

 이번에는, 과거의 죄와 실수들이 난무하는 드링크 왕국을 배경으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플레이어는 왕국을 탐험하고, 드랭글릭의 어두운 역사와 로드란과의 연관성을 밝혀내며 저주의 치료법을 찾습니다. 다크 소울 3은 메인 라인 3부작을 마무리하고 플레이어를 로드런의 세계로 되돌립니다. 비록 다른 시간과 상태에 있기는 하지만요. 플레이어는 왕좌를 버린 강력한 존재인 신더의 영주들을 찾기 위해 무덤에서 일어난 아센 원의 역할을 떠맡습니다. 아센 원이 쇠퇴하는 로트릭 왕국을 여행하면서, 그들은 이전 게임의 등장인물들과 생물들을 마주치게 되고, 이야기의 실을 함께 엮게 됩니다. 시리즈 전반에 걸쳐, 희생의 반복되는 주제, 권력의 본질, 그리고 등장인물들에 의해 만들어진 선택의 도덕적 모호성이 있습니다. 이 이야기는 또한 역사의 순환적인 성격과 변화의 필연성뿐만 아니라 자연 질서를 조작한 결과를 탐구합니다.

 다크 소울 시리즈의 스토리텔링은 의도적으로 단편화되고 개방적이어서 플레이어가 자신의 방식으로 지식을 해석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게임의 내러티브는 종종 미묘한 단서와 숨겨진 세부 사항에 의존하여 플레이어가 자신의 관찰과 추론을 통해 세계의 역사를 탐구하고 통합하도록 장려합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시리즈의 미스터리를 푸는 데 전념하는 열정적인 팬층을 육성했습니다.

 

3. 평가

다크 소울 시리즈는 다양한 시리즈에 걸쳐 비평가들과 평론가들로부터 지속적으로 높은 평가 점수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평가 점수는 개별 검토자 또는 출판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크 소울 시리즈의 평가 점수에 대한 일반적인 개요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크 소울 (2011):메타크리틱 점수: 89/100(플레이스테이션 3 버전 기준), 게임 랭킹 점수: 89.60%(플레이스테이션 3 버전 기준)
다크 소울 II (2014):메타크리틱 점수: 91/100 (플레이스테이션 3 버전 기준), 게임 랭킹 점수: 91.55% (플레이스테이션 3 버전 기준)
다크 소울 3 (2016):메타크리틱 점수: 89/100(플레이스테이션 4 버전 기준), 게임 랭킹 점수: 89.82%(플레이스테이션 4 버전 기준)
전반적으로 Dark Souls 시리즈는 도전적인 게임플레이, 분위기 있는 세계 디자인, 깊은 지식, 상호 연결된 수준의 디자인으로 꾸준히 찬사를 받아왔습니다. 평가 점수는 시리즈의 긍정적인 평가를 반영하며, 리뷰어들은 스토리 텔링, 게임 플레이 메커니즘 및 업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독특한 접근 방식을 칭찬합니다. 그 시리즈의 명성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커졌고, 그것은 액션 롤플레잉 장르에서 품질과 혁신의 특징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