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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게임] 게임 언더테일 개발과정 플레이방법 결론

랜들리 2023. 5. 11. 17:48

 

1. 개발과정

언더테일은 토비 폭스라는 한 사람에 의해 개발되었다. 폭스는 2012년에 이 게임을 개발하기 시작했고 2015년에 윈도와 맥 OS X용으로 출시되었다. 이 게임은 나중에 플레이스테이션 4, 플레이스테이션 비타, 닌텐도 스위치를 포함한 다른 플랫폼용으로 출시되었다. 개발 과정은 매우 반복적이었으며, 폭스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게임 메커니즘과 스토리를 끊임없이 수정하고 개선했다. 폭스는 마더/어스바운드 시리즈와 신 메가미 텐시 시리즈를 포함한 많은 다른 게임들에서 영감을 받았고, 그는 독특하고 독특한 게임 세계를 만들기 위해 이러한 영향을 받았다. 주요 특징 중 하나는 플레이어가 적과 싸우는 것과 협상하는 것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전투 시스템이다. 이 메카닉은 게임 개발 과정 초기에 개발되었으며, 폭스는 플레이어들에게 도전적이면서도 보람 있는 것을 보장하기 위해 이 메카닉을 정제하고 균형을 맞추는 데 상당한 시간을 보냈다. 폭스는 또한 플레이어들이 감정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기억에 남을 만한 캐릭터를 만드는 데 특히 초점을 맞추며 게임의 캐릭터와 스토리를 개발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다. 게임의 스토리와 테마는 사랑, 우정, 상실, 도덕을 포함한 광범위한 주제를 탐구하며, 매우 섬세하고 생각을 유발하는 방식으로 표현된다.

 

2. 플레이방법

언더테일은 전통적인 RPG의 요소들과 독특하고 혁신적인 게임 메커니즘을 결합한 롤플레잉 게임(RPG)이다. 이 게임은 인간과 괴물이 공존하지만, 서로 상호작용하지 못하게 하는 마법의 장벽에 의해 분리되는 세계에서 일어난다.
플레이어는 몬스터들의 지하 세계에 빠지는 인간 캐릭터를 통제하며, 탈출하고 표면으로 돌아오기 위해서는 일련의 위험하고 도전적인 환경을 헤쳐나가야 한다. 그 과정에서 플레이어는 각기 다른 능력과 개성을 가진 다양한 몬스터들과 싸우거나 협상해야 한다. 전투에서 플레이어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의 공격을 방어하거나, 적과 협상하는 등 다양한 옵션을 제공받는다. 협상은 적과 대화하고 플레이어의 목숨을 살려주거나 적대적인 의도를 포기하도록 설득하는 것을 포함한다.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전투에서 다른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이는 게임의 전체적인 스토리와 결말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전반적으로 게임 구성과 방식은 독특하고 매력적인 플레이어 경험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플레이어 선택과 감성적 참여가 강조되고 있다. 혁신적인 게임플레이 메커니즘, 기억에 남는 캐릭터, 독특한 그래픽과 음악의 조합은 RPG와 인디 게임의 팬들 사이에서 컬트 클래식으로 만드는 데 도움을 주었다.

 

3. 평가와 인기

혁신적인 게임플레이 메커니즘, 기억에 남는 캐릭터, 감성적인 스토리텔링으로 널리 인정받았다. 이 게임은 2015년 게임 어워드에서 올해의 게임을 포함하여 수많은 상과 후보에 올랐으며, RPG 게임플레이에 대한 독특한 접근 방식으로 비평가들과 플레이어들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인기를 이끄는 핵심 요소 중 하나는 선수들과의 강한 정서적 공명이다. 이 게임의 스토리와 캐릭터들은 감동적이고, 생각을 자극하고, 가슴 아픈 것으로 묘사되며, 팬 아트, 코스프레, 그리고 다른 팬 작품들을 광범위하게 만들어낸 헌신적인 팬층에 영감을 주었다. 인기에 기여한 또 다른 요인은 접근성이다. 이 게임은 게임메이커 스튜디오 엔진을 사용하여 개발되었으며, 토비 폭스는 한정된 자원으로 세련되고 전문적으로 보이는 게임을 만들 수 있었다. 게임의 픽셀 아트 그래픽과 단순한 인터페이스 또한 플레이어가 RPG에 대한 경험 수준에 상관없이 쉽게 선택하고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게임에 사용된 사운드트랙은 수많은 2차 창작물을 만들어내 인기를 말해주고 있다. 전반적으로 언더테일의 평가와 인기는 압도적으로 긍정적이었으며, 이 게임은 광범위한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고, 최초 출시 이후에도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헌신적인 팬층을 가지고 있다. 이 게임의 독특한 게임플레이 메커니즘, 기억에 남는 캐릭터, 그리고 감정적인 스토리텔링은 이 게임을 인디 게임의 세계에서 사랑받는 고전으로 만드는데 도움을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