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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게임] 게임 로블록스(Roblox) 개발 게임플레이 인기 평가

랜들리 2023. 5. 11. 14:50

 

아이들이 좋아하는 샌드박스게임 로블록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로블록스는 블록을 사용하는 점에서 마인크래프트와 유사한 게임이지만 생존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마인크래프트와 달리 이 게임은 유저들이 직접맵을 창작하고 여러 콘텐츠를 만들기에 특화되어 있어 자유도가 높고 귀여워 디자인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게임으로 이름을 날리고 있습니다

 

1. 개발

로블록스(Roblox)는 2004년 로블록스 코퍼레이션이 개발한 대규모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게임 및 게임 제작 시스템이다. 이 회사는 데이비드 바주키와 에릭 카셀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그는 처음에 "다이나블록스"라는 이름으로 게임을 출시했다 이름은 나중에 로블록스(Roblox)로 바뀌었는데, 이는 사용자 생성 콘텐츠에 대한 게임의 초점을 더 잘 반영하기 위해 "로봇"과 "블록"의 합성어였다.  개발 과정은 거의 20년 동안 진행되어 왔으며, 게임과 커뮤니티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진화했다. 게임 자체는 사용자가 생태계 내에서 자신만의 게임과 경험을 만들고 공유할 수 있는 맞춤형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게임의 개발은 게임에 자신의 아이디어, 디자인, 프로그래밍을 기여할 수 있는 사용자 커뮤니티의 피드백과 입력에 큰 영향을 받았다. 이것은 로블록스를 수백만 명의 활성 사용자와 번창하는 크리에이터 및 개발자 생태계를 가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중 하나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다. 수년간 게임에 새로운 기능과 기능을 추가하고 플레이어가 상호 작용하고 협업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추가하면서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진화해 왔다. 이 게임은 또한 모바일 장치와 다른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조정되어 플레이어들이 다양한 장치와 위치에서 게임에 액세스 할 수 있게 되었다.

 

 

2. 그래픽과 게임플레이

그래픽과 게임플레이는 주로 사용자가 만든 게임과 경험에 의해 결정된다. 게임 제작 시스템으로서 3D 모델과 텍스처에서 스크립팅 언어와 프로그래밍 도구에 이르기까지 사용자가 자신의 게임과 경험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광범위한 도구와 자산을 제공한다. 그 결과 그래픽과 게임플레이는 특정 게임이나 경험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일부 게임들은 매우 상세한 3D 환경과 복잡한 게임플레이 메커니즘을 특징으로 하는 반면, 다른 게임들은 더 단순하고 스타일리시할 수 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게임은 블록형, 조폴리 그래픽스, 밝은 색상으로 비슷한 미적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이 스타일은 블록 쌓기 게임으로서의 게임의 기원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종종로블록시 언(Robloxian) 또는 블록시 언(blocky) 스타일로 언급된다. 게임플레이 측면에서 사용자 정의와 적응성이 뛰어나도록 설계된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부터 레이싱 게임,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게임 장르를 만들 수 있다. 플랫폼의 많은 게임들은 소셜 및 협업을 통해 설계되어 플레이어들이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거나 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 서로 경쟁할 수 있도록 한다. 전반적으로 그래픽과 게임플레이는 매우 유연하고 적응력이 뛰어나 사용자들이 다양한 경험과 게임을 만들 수 있다. 플랫폼이 사용자 생성 콘텐츠와 맞춤형에 집중하는 것은 지속적인 성공과 인기에 기여한 핵심 요소 중 하나다.

 

3. 인기와 평가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중 하나로, 방대한 사용자 기반과 크리에이터와 개발자들의 번창하는 생태계를 가지고 있다. 2021년 4월 기준으로 이 게임은 4,210만 명 이상의 일일 활성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많이 플레이되는 게임 중 하나이다. 이 게임의 인기는 사용자 생성 콘텐츠, 유연하고 적응 가능한 게임플레이, 소셜 및 협업 기능 등 여러 요소에 기인한다. 로블록스는 사용자가 직접 게임과 경험을 만들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해 게임 업계에서 보기 드문 수준의 창작 자유와 맞춤형을 제공한다. 또한 이 게임의 소셜 및 협업 기능은 전 세계 사용자들이 게임을 통해 연결하고 상호 작용하면서 모든 연령대의 플레이어들에게 인기 있는 플랫폼으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다. 평가 측면에서 선수들과 비평가들로부터 대체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 게임은 사용자 생성 콘텐츠와 커스터마이징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소셜 및 협업 기능은 플레이어를 하나로 모으는 능력으로 찬사를 받았다. 비평가들은 또한 게임의 블록 그래픽과 단순화된 스타일이 모든 플레이어에게 매력적이지 않을 수 있으며 플랫폼의 사용자 생성 콘텐츠 중 일부가 가변적인 품질일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이 게임은 창의성, 커뮤니티, 혁신성으로 인해 널리 찬사를 받았으며, 지난 10년 동안 가장 중요한 게임 중 하나로 널리 간주되고 있다.